Lined Notebook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 총정리 <시험지001-010>

by cuore J

이 글은 제가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의 강의를 시험지 형식으로 만들어 복습용으로 쓰기 위함입니다.
※ 목차를 눌러 중간으로 갈 수 있습니다. (모바일은 왼쪽 위)

001. [Lesson#001]기본적인 문장 만들기

www.youtube.com/watch?v=OGHo7apPWIY

매일
주말에
사무실 안에서
주로 책으로
집으로
하루에 6시간씩
꽤 잘
거의 매일
어쩌다가 한번씩
나 혼자서

더보기

every day
on weekends
in an office
mainly with books
at home
six hours a day
pretty well
almost every day
once in a while
by myself

저는 집에서 혼자서 하루에 2시간씩 운동을 해요.

더보기

I exercise(work out) at home by myself 2hours a day.

002. [Lesson#002]영어 문장 만들기

www.youtube.com/watch?v=yJg0rrmRZhA

그는 매일 일해요
그녀는 집에서 하루에 2시간씩 공부해요
제인은 요리를 꽤 잘해요
그는 혼자서 집에서 하루에 2시간씩 운동을 해요

더보기

He works every day.
She studies at home 2 hours a day.
Jane cooks pretty well.
he works out by himself at home 2 hours a day.

그는 열심히 일 안해요
그녀는 요리를 꽤 잘해요. 근데 매일 요리하지는 않아요.

더보기

He doesn't work hard.
She cooks pretty well. But, she doesn't cook every day.

003. [Lesson#003]be 동사의 활용

www.youtube.com/watch?v=0R6tL0ESm_U

저는 하루에 거의 12시간(씩) 일을 해요. 힘들어요.
하지만, 주말에는 일을 안해요. 저는 운이 좋아요.

더보기

I work almost 12 hours a day. It's tough.
But, I don't work on weekends. I'm lucky.

그녀는 매일 집에서 혼자 운동을 해요. 그녀는 아주 건강해요.

더보기

She exercises every day at home by herself.
She's very healthy. / She's in very good shape.

그녀는 불량식품을 전혀 안먹어요. 놀라워요.

더보기

She doesn't eat any junk food. It's amazing!

004. [Lesson#004]시제 (현재, 과거, 미래)

www.youtube.com/watch?v=c7_IqzxcaS0

저는 1주일에 두세 번 (자가용을) 운전해서 출근해요.
저는 오늘 운전해서 출근했어요.
저는 내일 운전해서 출근할 거예요.

더보기

I drive to work 2 or 3 times a week.
I drove to work today.
I am going to drive to work tomorrow.

그녀는 운전해서 출근해요.
그녀는 운전해서 출근하지 않아요.
그녀는 운전해서 출근했어요.

더보기

She drives to work.
She doesn't drive to work.
She drove to work.

저는 매일 일찍 출발해요.
(부정) 저는 일찍 출발하지 않아요.
(과거) 저는 오늘 아침 일찍 출발했어요.
(과거 부정) 저는 오늘 아침에는 일찍 출발하지 않았어요.
(미래) 저는 내일 일찍 출발할 거예요.
(미래 부정) 저는 내일은 일찍 출발하지 않을 거예요.

더보기

(출발하다 는 leave. start는 시작하다)
I leave early every day.
I don't leave early.
I left early this morning.
I didn't leave early this morning.
I'm going to leave early tomorrow.
I'm not going to leave early tomorrow.

그녀는 매일 일찍 출발해요.
(부정) 그녀는 일찍 출발하지 않아요.
(과거) 그녀는 오늘 아침 일찍 출발했어요.
(과거 부정) 그녀는 오늘 아침에는 일찍 출발하지 않았어요.
(미래) 그녀는 내일 일찍 출발할 거예요.
(미래 부정) 그녀는 내일은 일찍 출발하지 않을 거예요.

더보기

She leaves early every day.
She doesn't early.
She left early this morning.
She didn't leave early this morning.
She's going to leave early tomorrow.
She's not going to leave early tomorrow.

저는 매일 지하철로 출근하지는 않아요.
그녀는 자가용으로 출근하지 않아요.
저는 올여름에 아무 데도 안 갔어요.
그녀는 나한테 아무 말도 안 했어.
난 그녀에게 아무 말도 안 할 거야.
어차피 그녀는 나를 믿지 않을 거야.

더보기

I don't take the subway to work every day.
She doesn't drive to work.
I didn't go anywhere this summer.
She didn't say anything to me.
I'm not going to say anything to her.
She's not going to believe me anyway.

005. [Lesson#005]be 동사를 과거와 미래로 만들기

www.youtube.com/watch?v=MY6Y2wiXSLA

저는 지하철로 출근을 해요. 환승을 두 번 해요. 불편해요.

더보기

I take the subway to work. I transfer 2 times. It's inconvenient.

환승을 두 번 했어요. 불편했어요. 하지만 지하철이 바로 왔어요. 그래서 전 운이 좋았죠.

더보기

I transferred twice(2 times). It was inconvenient. But the subway came right away. So, I was lucky.
※ transferred two times 는 발음이 겹쳐져 d가 묶음처리됨 ( 현재랑 구별이 안됨. 다만, 과거형을 쓰고있다고 의식)

나 친구를 데리고 올 거야. 재밌을 거야.

더보기

I'm going to bring my friend. It's going to be fun.

006. [Lesson#006]~하고 싶다. ~해야 된다/해야 한다.

www.youtube.com/watch?v=kOi2P-HQIKs&t=460s

나는 서울에 산다.
(부정)
(과거)
(미래)
그녀는 서울에 산다.
(부정)
(과거 부정)
(미래)

더보기

I live in Seoul.
I don't live in Seoul.
I lived in Seoul.
I'm going to live in Seoul.

She lives in Seoul.
She doesn't live in Seoul.
She didn't live in Seoul.
She's going to live in Seoul.

나는 서울에 살고 싶어요.
나는 서울에 살고 싶지 않아요.
그녀는 서울에서 살고 싶지 않아.

더보기

I want to live in Seoul.
I don't want to live in Seoul.
She doesn't want to live in Seoul.

나는 서울에 살고 싶었어.
나는 서울에 살고 싶지 않았어요.

더보기

I wanted to live in Seoul.
I didn't want to live in Seoul.

나는 물을 많이 마셔야 돼요/해요
나는 물을 많이 마시지 않아도 돼.

더보기

I have to drink a lot of water.
I don't have to drink a lot of water. (안 해야 된다 [x], 안 해도 돼/하지 않아도 돼 [o])

그녀는 늦게까지 일해야만 해.
그녀는 늦게 일하지 않아도 돼.
나는 여기 오지 않아도 됐었어요.

더보기

She has to work late.
She doesn't have to work late
I didn't have to come here.

007. [Lesson#007]영어로 질문하기 [Part 1]

www.youtube.com/watch?v=_FeHK1Vd7KM&t=2s

a. 당신은 일을 하나요?
b. 그녀는 주말에 일을 하나요?
c. 너는 점심을 혼자 먹니?

더보기

a. Do you work?
b. Does she work on weekends? 
 ※ Does she : 더쉬
c. Do you eat lunch by yourself?

a. 재밌니?
b. 힘드니?

더보기

a. Is it fun?
b. Is it tough?

008.  [Lesson#008]영어로 질문하기 [Part 2]

www.youtube.com/watch?v=MDLG58YRPv4

a. 저는 매일 아침을 먹어요.
b. 너 매일 아침 먹니?
c. 그는 매일 아침을 먹나요?
d. 저는 아침을 먹었어요.
e. 당신은 아침을 먹었습니다.
f. 당신은 아침을 먹었나요?

더보기

a. I eat(have) breakfast every day.
b. Do you eat breakfast every day?
c. Does he eat breakfast every day?
d. I ate(had) breakfast.
e. You ate breakfast.
f. Did you eat breakfast today? (디쥬)
※ Do you : 평소에/일반적으로 하는지
※ Did you : 과거에~을 했는지

a. 그녀는 일을 그만뒀나요?
b. 친구들을 만날거에요.
c. 너 친구들 만날거야?

더보기

a. Did she quit the job? (딧쉬)
b. I'm going to meet up with some friends.
 ※ meet: 처음만남 V meet up/ hang out : 이미 아는 사람 만남 V
 ※ my friends: 내 친구 전부 다 만남 some friends: 친구들
c. Are you going to meet up with some friends?

a. 너 아침 먹을거야?
b. 너 영화 볼거야?

더보기

a. Are you going to eat breakfast?
b. Are you going to watch a movie?

a. 너 뭐 먹을꺼야?
b. 너 뭐 할거야?
c. 너 어제 뭐했니?
d. 너는 주말에 뭐하니? / 뭐해?

더보기

a. What are you going to eat?
b. What are you going to do?
c. What did you do yesterday?
d. What do you do on weekends?

009. [Lesson#009]영어로 질문하기 [part 3]

www.youtube.com/watch?v=pOggApqOz3Y&t=581s

a. 당신은 운전을 해서 출근하나요?
b. 그는 아파트에서 사나요?

더보기

a. Do you drive to work?
b. Does he live in an apartment?

a. 재밌어?
b. 재밌었어?
c. 재밌을까요?

더보기

a. Is it fun?
b. Was it fun?
c. Will it be fun?
※ Is it going to be fun? : 정해진 미래 ( 재밌을거에요??) 재밌을지는 주관적이라 정해질수 없어서 어색하다.

a. 괜찮아?
b. 괜찮았을까?
c. 괜찮을까요?

더보기

a. Is it okay?
b. Was it okay?
c. Will it be okay? (정해진 미래가 아니니까!)

a. 어때요?
b. 괜찮아요.
c. 어땟어?
d. 재밌었어.

더보기

a. How is it?
b. It's okay.
c. How was it?
d. It was fun.

010. [대화 가이드#001] 자연스러운 영어표현 & 문맥

www.youtube.com/watch?v=lp0RqSG-TCA#t=608s

따라말하기: 10:56, 감사합니다.

A: 나는 매일 아침 7시 즈음 일어나 그리고 대략 30분 정도 조깅을 해
B: 와! 장난아니다! 평일에만 하는거 맞지?
A: 아니야. 주말에도!
B: 와! 어떻게 그렇게 해?
A: 나는 운동을 열심히 해야 돼. 나는 살이 너무 잘 쪄.

더보기

A: I get up around 7 o'clock every morning, and I go jogging about half an hour.
B: Wow! That's amazing! just on weekdays, right?
A: No. Even on weekends. (No. On weekends too. 도 가능)
B: Wow! How do you do that?
A: I have to work out hard. I gain weight so easily.

블로그의 정보

cuore J

cuore J

활동하기